Menu Close

어도비사의 Reader/Acrobat 해킹위험 발표

최근 어도비사는 지난 수개월동안 보안 문제점들 알려진 아크로뱃과 아크로뱃 리더의 패치를 발표했다.

지난 수개월동안 새로운 버전의 아크로벳 제품들은 스크립트 코드를 문서에 포함시켜 배포할 수 있도록 버전업되었는데 이런한 스펙은 해커들에 의해서 쉽게 사용자의 피씨에 접근하거나 명령어를 수행할 수 있어 주의를 요하곤 했다.

이에 어도비사는 아크로벳 제품군에 대해서 13개의 패치를 발표했는데 매우 치명적인 버그로 알려진 버전들은 윈도우 Adobe Acrobat X (10.0.3)& Adobe Reader X (10.0.1) 버전과 그 하위버전, 매킨토시의 Adobe Acrobat X (10.0.3) & Adobe Reader X (10.0.3) 와 그 하위버전 들이다.

http://www.adobe.com/support/security/bulletins/apsb11-12.html
http://www.adobe.com/support/security/bulletins/apsb11-13.html

최근 기술들의 발달과 관련 제품들이 많고 혼합사용의 형태가 나날이 증가하는데, 지난 5월과 이번6월달의 경우는 마이크로소프트사, 애플사, 어도비사, 자바 등의 패치가 공표되어있어 시스템 관리자나 기술 담당 경영진의 작업은 특히 많은 기간이었다.

현재 어도비사의 보안상의 약점들이 모두 패치된 상태가 아니기에 사용상 주의를 요하며, 다음 패치일정에 포함된다고 어도비사는 공표했다.